• 즐겨찾기 추가
  • 2019.08.20(화) 16:54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분청사기 별빛 뮤지엄 캠프 운영
2019년 08월 13일(화) 17:15
고흥군(군수 송귀근)분청문화박물관에서는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에 거쳐 고흥지역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분청사기 별빛 뮤지엄 캠프”를 진행한다.
뮤지엄 캠프는 분청사기를 주제로 전통 문화유산에 대한 중요성을 미래세대에게 전달해주기 위해 역사교육, 전시체험, 스포츠 게임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지역 어린이들이 고흥의 역사와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계기로 마련되었다.
또한 캠프 운영을 위해 고흥 한우리고흥독서문화원과 천문 전문가를 초빙하여 수준 높은 문화유산 교육 기회를 제공, 참가한 학생들이 분청사기가 가진 아름다움과 예술혼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뮤지엄 캠프를 통해 아이들이 자연에서 마음껏 뛰놀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율성과 창의성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관내 청소년들이 고흥의 역사와 문화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유익한 교육·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는 14일까지 초등학생 3학년부터 6학년 학생 30명을 선착순으로 신청받아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http://buncheong.goheung.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박물관에 문의하면된다.


고흥=한윤섭 기자 /
고흥=한윤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지역별 최신 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