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0.06.04(목) 17:16
호남신문 방문자
전체41,928,463명
오늘8,965명
진도교육청, 농산물품질관리원 진도사무소와 업무협약(MOU) 체결
2020년 05월 21일(목) 17:55
진도교육청은 최근 진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진도사무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 학교급식 식재료에 대한 안전관리와 학생 건강증진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진도교육청과 국립농산품질관리원 진도사무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학교급식의 영양·위생·청결 등 모든 면이 더더욱 중요해진 오늘날, 효과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급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영양사·조리사 등 학교급식 관계자에 대한 맞춤형 현장 교육(원산지 표시 식별요령, 농식품 인증 진위여부 확인 방법 등)을 지원하며,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협조체제를 구축한다는 데 큰 목표를 두고 뜻을 같이 하였다.
조영삼 사무소장은 “진도교육청과 농산물품질관리원 간 학교급식 합동점검과 납품업체 특별점검 실시를 통해 학교급식 식재료 품질보장 및 안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민의식 교육장은 “농산물품질관리원 진도사무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진도군 학교급식 식재료에 대한 품질향상 및 안정성을 확보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의 학교급식에 대한 우려 불식 및 신뢰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협약 내용이 충실하게 이뤄지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진도=조상용 기자 / ihonam@naver.com
진도=조상용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