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1.10.19(화) 17:25
호남신문 방문자
전체48,100,801명
오늘8,225명
무안교육청, 학생기초학력지원 위한 초등기초영어 심화연수 진행

재능기부단 40여명 참여

2021년 09월 26일(일) 17:37
무안교육지원청은 9월 24일 교육품앗이 무안모아 재능기부단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기초학력지원을 위한 초등기초영어 심화연수를 진행했다.
심화연수 강사 권은희(장흥초등학교 교장)는 phonice Workbook 활용한 알파벳 읽고 쓰고 음가 익힘으로 기초영어를 쉽게 지도하는 방법을 전달했다.
무안모아 재능기부단은 무안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무안모아 학부모아카데미 자격증반을 통해 음악줄넘기, 밸런스체조, 전래놀이, 자기주도학습사, 책놀이독서코칭 과정을 수료하고 자격증을 취득한 80여명의 학부모, 지역민으로 결성되어 학교, 마을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학습성향을 파악하여 학생기초학력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무안모아 재능기부단은 심화 연수를 거쳐 학생 기초영어분야까지 재능기부를 이어갈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알파벳 대소문자 지도하는 방법과 우리말을 영어로 표기하고 쉽게 지도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 내 자녀 지도뿐 아니라 학생기초학력지도에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란 교육장은 ”원격수업 장기화로 기초학력저하에 대한 우려속에서 학부모와 지역민이 나서서 무안 학생들의 기초학력향상을 위해 적극 동참해 주시니 감사하다. 학부모와 지역민이 함께하는 재능나눔을 통해 내 아이 만이 아닌 우리 모두의 아이가 행복한 교육이 이루어지질 바란다”고 말했다.
무안=이기성 기자 / ihonam@naver.com
무안=이기성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