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2.10.04(화) 17:08
호남신문 방문자
오늘 현재52,752,730명
순천시가족센터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 운영

계절과 절기에 맞는 가족 여가 활동으로 가족친화 문화 확산 기여

2022년 09월 21일(수) 16:08
국립 순천대(총장 고영진)가 순천시로부터 수탁 운영 중인 순천시가족센터에서는 지역사회에 가족사랑 실천과 가족의 다양성 인식 및 가족친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짝수달마다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여가 문화 활동을 통해 가족 구성원 사이의 유대감과 친밀감을 향상해 가족 친화 문화 형성을 돕는다. 
2월부터 시작한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은 12월까지 짝수달마다 진행되며, 절기와 계절에 맞춰 정월대보름, 봄 활동, 하지·여름·가을·겨울 활동 등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
최근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에서는 순천시 24가족(102명)을 대상으로 △제철 음식 △가족 △다양한 문화 △순천을 주제로 가족이 협동하여 문제를 풀 수 있는 골든벨 형식의 퀴즈쇼를 열고,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상품으로 받을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을 준비하여 온 가족이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순천시가족센터 김성희 센터장은 “다문화가족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순천시가족센터가 운영하는 프로그램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https://suncheon.familynet.or.kr/center, ☎061-750-535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순천=김승호 기자 /
순천=김승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