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3.11.30(목) 22:28
호남신문 방문자
오늘 현재60,465,964명
구례군 드림스타트 ‘청소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캠프’ 운영
2023년 08월 21일(월) 16:37
구례군 드림스타트는 8월 16일부터 2박 3일간 강원도 하이힐링원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청소년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게임, 인터넷 등 행위중독에 대한 예방과 치유를 위해 강원랜드 중독관리센터(KLACC)에 주관하는 이번 캠프에 구례군 드림스타트가 공모해 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은 산림을 통한 자연치유 프로그램, 도전 중독타파, 디톡스 챌린지, 힐링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폰에 대한 통제력과 자기 관리능력을 향상시켰다.
군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아동들이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법을 터득하고, 자연과 함께 우정을 키우며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복지, 건강, 상담 및 부모 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윤 시장은 이어 “도내 최초 수요응답형 대중교통 서비스를 도입한만큼 시범운영 기간 효과성을 검증하고 무엇보다 이용 승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홍보와 쾌적한 서비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례=박진호 기자 / ihonam@naver.com
구례=박진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