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3.11.30(목) 22:28
호남신문 방문자
오늘 현재60,466,308명
현대제철 순천공장, 노동조합·회사 뜻 모아 봉사활동 실시

인근마을 직접 방문, 삼계탕·백김치·건강떡 전해
취약계층 150세대에 삼계탕 건강식꾸러미 전달

2023년 09월 10일(일) 16:59
현대제철 순천공장 노동조합과 회사 임직원 23명은 최근 순천공장 인근마을 취약계층 150세대에게 건강식(삼계탕)꾸러미 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폭염 취약계층 안부확인 및 삼계탕 전달 나눔’은 계속된 폭염으로 인해 건강악화가 우려되는 취약계층(독거노인,장애인등)을 위한 지원이 필요함에 따라 노동조합과 회사가 뜻을 모아 H-USR DAY 활동으로 지원하게 되었다.    
현대제철 H-USR 활동은 현대제철 노사가 합동으로 기획하고 추진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현대제철의 노동조합이 노조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적으로 지역주민과 소통하고자 정례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번활동은 현대제철 순천공장 임직원들이 직접 사내식당에서 삼계탕, 백김치, 건강떡을 정성스럽게 포장하여, 인근마을을 직접 방문하여 취약계층 150세대에 전달하며 건강과 안부를 살폈다. 
봉사에 참여한 현대제철 순천공장 노동조합 선재식 지회장은 “행복한 시간이었다. 어르신들이 삼계탕을 드시고 무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이 조금이라도 회복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회사와 노조가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더 적극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제철 순천공장은 앞으로도 H-USR DAY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상생채널로 발전시키면서 직원들의 자긍심도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현대제철 순천공장 냉연업무지원팀 이보람 매니저 (010-9435-9494)로 하면된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