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3.11.30(목) 22:28
호남신문 방문자
오늘 현재60,467,743명
곡성군 일하잡(JOB)센터, ‘찾아가는 취업특강’ 실시
2023년 09월 20일(수) 15:28
곡성군이 지난 15일 전남과학대학교 치위생과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취업특강은 전남과학대학교 치위생과 졸업예정자들의 요구에 따라 ‘취업심리상담: 취업에 대한 긴장완화 및 마인드 함양’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 특강은 20년 간 청소년과 청년들의 심리 상담 분야에서 활약한 이윤 강사가 주관했다. 강사는 그림 투사 검사와 진로 탐색 검사를 통해 참가자들의 심리적 안정감과 자신감 향상 방법에 관한 내용을 다루며 큰 호응을 얻었다.
곡성군은 지역의 일자리 통합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작년부터 일하잡(JOB)센터를 설립하고 운영 중이다. 일하잡(JOB)센터는 지역 주민들의 필요와 요청에 따라 다양한 취업 및 창업 관련 특강을 주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곡성군 협동조합 취·창업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올해는 지역민들을 위한 취업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곡성군 일하잡(JOB)센터는 주민 5명 이상의 요청이 있으면 어디든지 방문하여 취업 및 창업 관련 특강을 진행한다. 주민들이 원하는 특정 주제에 대해서는 전문성을 갖추고 인증받은 강사를 초청하여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곡성군 일하잡(JOB)센터 상담사는 “일하잡센터에서는 구인구직 상담뿐만 아니라 최근의 취업 트렌드, 면접 이미지 메이킹, 취업심리상담 등 다양한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많은 분이 참여해 취업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곡성=양해영 기자 /
곡성=양해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 뉴스